내돈내산 리뷰

슬라임 삼킴 주의 젤리처럼 생긴 슬라임 조심하세요.

봉따봉 2022. 10. 27. 12:18
반응형

슬라임 삼킴 조심하세요!


요즘 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중에
'슬라임'이라는 것이 있죠.
소위 액체 괴물, 젤리 괴물 등의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젤리 같이 반액체 형태로 생겨서
마치 콧물처럼? 흐물흐물 유동성이 있고
(진짜 콧물 같아요... ㅠㅠ)
색소를 넣거나, 알록달록한 비즈를 넣어서
어려가지 모양을 만들거나
촉감을 느끼면서 가지고 노는 장난감입니다.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학교 앞 문방구 또는 모닝글로리 같이
학용품을 파는 곳에서는
빠지지 않고 판매하고 있어요.

(출처 : 네이버 화면 캡쳐) 인터넷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유튜브에 '슬라임'이라고 검색해 보면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테마로
엄청나게 많은 영상들이 있네요.

(출처 : 유튜브 검색 화면 캡쳐) 다양한 놀이 방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아무 문제없이 잘 가지고 놀면 괜찮겠지만
문제는! 요즘 나오는 일부 슬라임은
젤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모양으로 나와서
아이들이 모르고 삼킬 수도 있다는 것이에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받아온 슬라임
아이가 유치원에서 받아온 슬라임


혹시, 위에 제품이 장난감 슬라임처럼 보이시나요?

이건 제 아이가 유치원에서 받아온 슬라임인데
저녁에 얼핏 봤을 때 젤리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음날 출근하면서
"유치원 갔다 오면 어제 받아온 젤리 먹고 있어~"
이렇게 이야기하고 갔고,
실제로 몇 숟가락 퍼 먹었다고 하네요.

퇴근하고 와서 아이가 젤리 맛이 이상해서
조금밖에 안 먹었다고 하길래
상했나... 싶어서 자세히 봤더니...
식용 젤리가 아니라 장난감 슬라임이었네요.

순간 너무 당황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더니
저와 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이 꽤 있었고,
뉴스에서도 이 같은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들도 꽤 있었어요.

(출처 : 네이버 기사 검색 화면 캡쳐) 이런 사례가 많군요.. ㅠ_ㅠ


슬라임을 삼켰을 때 기도가 막혀서 위험한 경우도 있고,
슬라임에 함유된 붕소나 방부제 등으로 인해
피부 발진 등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저희 아이는 별 탈은 없고,
아이도 놀란 것 같아서 진정시켜 주었답니다.

현행법상 식품으로 오해할 수 있는 장난감 등에 대해
별도의 규제는 없다고 하는데요.
어른들의 잘못으로 인해
아이들이 피해를 받는 일은 결코 없어야겠죠.

앞으로는 슬라임뿐만 아니라
아이들 간식처럼 생긴 장난감은
각별히 주의해야겠어요.

진짜 먹는 젤리 같은 슬라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