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키움 영웅문 급등 종목 패턴 찾기 나만의 노하우

봉따봉 2022. 11. 14. 12:04
반응형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내가 산 종목이 장대 양봉을 쭉 뽑아내서 큰 수익을 얻기를 원하실 겁니다.
장대양봉을 뽑아내며 그날의 시장 주도주가 되는 종목을 찾아낼 수만 있다면 큰 수익을 기대하 수 있겠죠~

주식이 상승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기업의 실적이 좋아질 수도 있고, 단순 테마성으로 시장의 돈이 모여서 올라가는 경우도 있을 것이구요.

주식을 오래 하신 분들은 어떤 이유에서건 간에
그날의 주도주가 되는 종목은
비슷한 패턴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양음양, 눌림목, 길목통과 등 이름이 바로 일봉 캔들의 상승 패턴이라고 할 수 있겠죠.

키움증권의 영웅문 HTS에서는 이렇게 패턴이 유사한 종목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패턴검색'이라는 메뉴입니다.
이 패턴검색이라는 기능은 특정 종목과 일봉 캔들이 유사한 종목을 찾거나,
또는 내가 직접 패턴을 그리면 그 패턴과 유사한 종목을 찾아줍니다.
정말이지 영웅문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웅문 HTS 메뉴에서 선택을 하셔도 되고,
검색창에서 1451을 간단히 입력하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패턴검색 기능이 팝업 됩니다.

제일 첫 번째 기능은 특정 종목과 일봉 패턴이 유사한 종목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왼쪽에서 내가 찾고 싶은 패턴의 종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서 검색 기간을 선택하고 검색을 눌러주면
아래쪽에 패턴의 유사도가 높은 순서대로
죽~ 정렬이 됩니다.

키움 영웅문 HTS 패턴검색 유사패턴종목 찾기


또한, 패턴검색의 종류로
드로잉검색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왼쪽에 모눈종이처럼 생긴 창에 내가 원하는 패턴을 마우스로 그리면
오른쪽에서 내간 그린 패턴과 캔들의 흐름이 비슷한 종목을 유사도 순서대로 찾아 줍니다.

키움 영웅문 HTS 패턴검색 드로잉검색


예를 들어 제가 아래쪽의 화면처럼
단기간에 상승한 이후에 조정을 거친 후
쌍바닥을 다지고 슬슬 상승하고 있는 종목
을 찾고 싶다면
왼쪽의 그림처럼 마우스로 그려준 다음
검색을 눌러 주시면 이와 유사한 패턴의 종목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HTS 패턴검색 드로잉검색 방법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상승할 종목을 찾아서 매매할 때도 유용하겠지만, 주식을 공부하는 입장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검색할 수 있는 기간이 20일~30일 사이로 제한된다는 것인데요.
기간이 조금만 더 길어도 제가 원하는 패턴의 종목을 더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추후에 개선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