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폴리영어유치원 5세 입학과 적응기

봉따봉 2022. 10. 18. 12:18
반응형

 

 

 

요즘 전국의 모든 영어유치원 입학설명회 시즌이라고 해서 

제가 예전에 고민했었던것들과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에 대해 한번씩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 ^^

 

우리집 따봉이는 올해 한국나이로 5세

폴리영어유치원에 다니고 있어요

영어유치원을 보내게 된 계기는

저 학교 다닐떄처럼 

한국식 영어말고 주입식영어말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하고 싶었기 떄문이예요

영어점수 이런거 떠나서~~우선은 ~~ 

외국인과 프리토킹이 가능하고 

영화도 자막없이 보게하고픈 부모의마음~~ ㅎㅎㅎ 이런거요 ^^

 

영어유치원을 보내기로 결정하면 

다시 고민 

많고많은 유치원 중에서 어디를 보내면 좋을까?

 

학습식? 놀이식? 

요즘 영어유치원 많아도 너무 많죠~

놀이식영유는 졸업하면 영어 하나도 못한다는 말을 들었었고 

(들은 이야기예요.. 놀이식은 안보내봤어요 ~ ㅠ)

학습식은 또 너무 빡세서????

셔틀에서부터 울고 내린다~~ 

그중에서 폴리가 가장 강도가 높다?? 

이런말도 들어봤고요~

 

어렸을적 생각해보면

좀 힘들게 열심히 공부한게 더 기억에 많이 남잖아요?

ㅎㅎㅎㅎㅎ

잘할수 있을까 걱정반으로  고민끝에

폴리유치원에 등록을 했어요~

 

노출 하나도 없었고 

정말 알파벳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입학했어요

(입학하고보니 친구들은  공부를 많이 하고왔더라고요~^^;;;;;)

 

우리따봉이는 

정말 처음부터 

a부터 배웠답니다~ㅠㅠㅠㅠ

2학기에 들어선 지금현재~~ 

너무 즐겁게 잘 다니고 있어요! ^^

 

2학기 교재중 따봉이가 가장 좋아하는 교재

The password is not quack-a-doodle-doo

그리고 

I like dinosaurs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책읽고 깔깔거리면서 읽고 또 읽어요 ~ ㅎㅎㅎㅎ

따봉이가 좋아하는 동물나오는책 

공룡책...

 

 

 

그리고 5세 2학기 현재

알파벳은 다 읽고 쓰고 

알파벳 발음을 다 이해하고 소리내며

간단한 문장까지 읽는 수준 정도 되는거 같아요~ 

 

숙제도 스스로~스스로~

엄마의 도움 없이도 

유치원에서 배웠던걸 잘 기억하고 

스스로 숙제도 한답니다 ^^

 

 

요즘 입학설명회 시즌이여서 

5세에 영유를 보낼것인가 

6세에 보낼것인가 

7세 1년 보낼것인가 

고민이 많으실꺼예요~

 

개인적인 생각은 ~~

어차피 보내실꺼면 ~~^^

1년 무시못하고 ~~

리딩 파닉스는 요즘애들 다 잘하는거 같고요~

스피킹 라이팅은 들이는 시간이 결과 그 자체니 

어차피 시킬꺼면  

5세에 가야 아이도 편한거 같아요~ 

개인적으론 너무 만족스럽거든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주세요~ ^^

 

 

#폴리유치원 5세

#폴리영어유치원

#영어유치원

 

 

 

 

 

 

 

반응형